본문 바로가기

Media/Trend

[기타매체] 플립보드 매거진 플랫폼, PC버전 출시


플립보드 매거진 플랫폼, PC버전 출시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모바일 매거진 플랫폼인 플립보드(www.flipboard.com)가 스마트폰으로만 보던 매거진 플랫폼 외에 PC에서 볼 수 있는 웹 브라우저 버전을 출시했다. 

플립보드는 웹 브라우저에서 플립보드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7월 23일에 발표했다. 그동안 이용자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플립보드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웹 브라우저에서도 간편하게 구독할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컨텐츠의 큐레이션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플립보드 사용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구독,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출시로 인하여 플립보드 사용자들은 관심 뉴스를 따라 잡고 큐레이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맞춤형 제작 기능까지 지원하게 되었다. 7월까지 현재 2백만 개가 넘는 매거진이 제작 되었다.

 



플립보드 웹 버전은 영어, 일본어, 한국어 등 11개 언어를 지원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버전 외에도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에서 지원이 된다. 플립보드 웹 버전 출시로 인하여 언제 어디서나 PC를 통해 다양한 뉴스, 매거진을 열람하는 이용자가 점차 많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또한 웹 버전에서 PC 사용에 특화된 이용자들의 유입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플립보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언론사의 기사를 모아 구독할 수 있는 소셜 뉴스 매거진이다. 자체 UI를 통해 마치 잡지를 보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해 많은 유저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점이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서비스의 연동은 물론 구글리더, 유투브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지난 해 5월부터 안드로이드 서비스 시작 이후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서 월 30억 건 이상의 컨텐츠를 노출하며  매일 150만 명이 방문하는 초대형 뉴스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