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Square

[클라이언트 소식]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DGFEZ) '개청 5주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DGFEZ) 개청 5주년

 
DGFEZ은 지난 13일 대구무역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직원과 대구시,경북도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 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최근 DGFEZ는 조인트벤처(JV) 전략, 타겟 IR활동, 전국 최초 통합계정관리(IAM)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서 외국투자기업 유치에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케이티엔 유치를 시작으로 현대커민스, 다이셀, 포레시아, NOK 등 글로벌 외투기업을 유치했다.또한 2012년도에는 지역 자동차부품 유망기업인 모린스와 대만의 자동차부품 기업인 리펭징의 합작투자를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지난해 9월 MOU를 체결한 미국 보잉사는 항공전자 MRO사업 진출(영천하이테크파크)을 위한 기공식을 오는 10월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수성의료지구, 경산산업지구의 경우 사업시챙자를 찾지 못해 난항을 겪었지만, 이제 관련법 개정, 사업자 지정, 면적조정, 실시계획 승인 등 까다로운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현재 보상절차가 진행중이다. 수성의료지구는 ‘의료특화형 클러스터’로,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특화단지’로 각각 조성될 예정이다.이와 같은 성과를 통해서 지난해 외국인 직접투자(FDI) 신고액 4,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85% 증가하는 등 산업부의 올해 전국 6개 선·후발 경자청 평가에서 전체 3위를 차지했다. 이과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외국인 직접투자(FDI) 신고액 4,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85% 증가하는 등 산업부의 올해 전국 6개 선·후발 경자청 평가에서 전체 3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각 분야 유공자 표창, 청장 기념사, 직원 자체 음악동아리 공연 등 간소하게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