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Square

[클라이언트 소식] 한국은행 '나로호 발사 성공 기념 주화 발행'


나로호 발사 성공 기념 주화 발행


 

한국은행은 '나로호 발사 성공' 기념조화를 오는 10월 31일부터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조화는 액면금액은 5만원원의 프루프(Proof)급 은화(순도 99.9%)로 지름 33㎜, 무게 19g로 만들어졌다. 프루프급 주화는 먼지가 없는 특별한 작업공간에서 낱장 단위로 압인되고(일반주화의 경우 자동화기기로 대량 압인), 엄격한 개별 검수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고품질의 무결점 주화이다. 

 '나로호 발사 성공' 기념조화는 앞면은 나로호의 발사 및 페어링(대기권을 돌파할 때 발생하는 큰 압력과 열로부터 위성을 보호하는 덮개) 분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는 광경이 새겨져 있으며, 뒷면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전천(全天) 천문도 가운데 하나로 조선 태조때 작성된 천상열차분야지도(天象列次分野之圖)를 배경으로 첨성대가 배치됐다.

이번 기념조화의 발행량은 3만장으로 국내에 27,000장, 해외에 3,000장으로 판매가 진행된다. 국내 판매용은 한국조폐공사 지정 금융기관을 통해서 예약을 접수하고 해외 판매분은 해외 판매망을 통해서 예약을 접수된다.

국내 예약접수 물량이 국내발행분을 초과할 경우 추첨으로 당첨자가 결정된다. 국내 기념 주화의 실제 가격은 액면금액과 포장비등 판매 비용이 더해지면 57,000원이다. 예약접수는 우리은행과 농협이며 오는 10. 1일부터 14일일까지 14일간 은행창구나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며 1인당 최대 3장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봄인터랙티브미디어에서 전해드리는 고객사리포트입니다.>